무시험 국가자격 장례지도사 취득 기회!!!
코로나19를 이유로 많은 직업과 직장이 사라지거나 축소하는 가운데에도 지속적인 성장을 거듭하며 직장인이나 새로이 취업을 희망하는 이들에게 자유롭게 수업하여 자격을 취득할 기회를 주고자 교육을 진행하는 장례지도사 교육원을 소개한다.
서울시 서초구 서초동에 위치한 내추럴문화평생교육원 [(구) 서초장례지도사 교육원]은 1년 이상 고용노동부에서 보내주는 국비지원 대상자 교육생만 교육을 하다보니 직장인과 일반 수강생들의 교육의 기회를 줄 수가 없었다고 한다.
그래서 이번에 누구에게나 균등한 교육의 기회가 주어져야 한다는 사명감으로 고용노동부에서 보내주는 수강생은 물론 일반인들에게도 자격취득의 교육 기회를 준다고 하여 관심을 대상이 되고 있다.
2012년 장례지도사 자격증이 국가자격으로 전환되면서부터 교육원을 개설하여 오직 장례지도사 자격취득 교육만 해 오고 있는 김종호 원장은 10년째 장례지도사 자격취득 교육을 하고보니 교육원 개설 초창기에 교육을 받고 졸업한 수강생들이 산업현장에서 중요한 위치를 차지하면서 기업발전에 헌신하고 있는 점이 큰 보람이라면 그들이 지속적으로 후배들을 양성하고 직업을 알선해 주는 역할을 하고 있어 교육의 보람을 느끼고 있다고 한다.
내추럴문화평생교육원은 강사진이 모두 장례학과를 졸업하고 장례학과 대학이나, 대학원 등에서 강의를 한 교수들로 구성되어 어느 교육원에 뒤지지 않을 알찬 교육을 하고 있다고 하며 짧은 교육 기간이지만 장례학과 대학 수준 만큼 질 높은 교육을 진행하려고 노력하고 있다고 한다.
이론과 실기 250시간을 이수하고 장례식장에서 50시간의 현장실습을 마치면
서울시청에서 서류를 심사하여 국가 자격증을 발급한다고 한다.
19세 이상이면 남녀노소 누구나 수업이 가능하며 특히 정년없이 노후에도 지속적으로 직업을 유지할 수 있는 장점이 있다.
지금은 여러 대학에서도 장례지도학과를 개설하여 학생들을 배출하지만 교육원 수료와 차이가 없는 실정이다.
주간반, 야간반, 주말반, 혹은 합반 등 본인의 원하는 시간에 등록하여 자유롭게 수업을 받으면 국가자격을 취득할 수 있다고 하니 자격증에 관심이 있으면 도전하길 바랍니다.
상담전화 : 02) 3471-4331, 3472-4331,
010-5236-8824
자격취득 안내
1. 자격 : 19세 이상 대한민국 국민, 취업비자 소지 구내거주 외국인.
2.결격사유 : 형집행 정지가 만료되지 않거나 향정신질환에 해당하는 자
3. 시험 면제
4. 수강접수 : 선착순 접수 신청 25명 마감